오픈세션

오픈세션 발표자 리스트
이름
제목/요약
투표

신정원

드로잉 히어로
유스보이스랩에서 경험한 드로잉히어로 커리큘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드로잉 히어로는 히어로 캐릭터를 디자인하며 자기자신을 재발견하는 미디어로서의 드로잉 클래스입니다. 2012년 여름부터 3차에 걸쳐 청소년들을 만나며 함께 만든 히어로 캐릭터들, 그 안에서 함께 경험한 성찰의 기억을 소개합니다.

127

(50%(127/255))

천예지

Let’s Co-work! (스페이스노아 코워킹 오피스 스토리)
함께 공간을 쓰며 성장하는 코워킹 오피스(Co-working)를 알고 계신가요? 소규모 조직, 비영리 활동가, 프리랜서, 1인 기업, 프로젝트형 협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즐겨찾는 공간으로 유럽은 벌써 2000개, 가까운 일본은 200개가 넘을 정도로 새로운 공간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개념입니다. 서울 시청역 근처 북창동에도 코워킹 오피스가 있습니다! 오픈세션에서, 20여명의 코워커가 함께 근무하는 코워킹 오피스 '스페이스노아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어떻게 함께 공간도 쓰면서 서로의 활동에 시너지를 네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지, 공간이 미디어가 되는 코워킹 오피스 스페이스노아의 공간 이야기와 그 문화를 5분간 공유할게요!

46

(18%(46/255))

주수진

I want pencils on my birthday!
안녕하세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농학한약자원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주수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화목한 한 집안의 장녀로 어렸을 적부터 배우고 공부하는데 경제적 어려움이 없이 자라왔습니다. 작년 필리핀에서 1년간 생활하며 필리핀사람들과 친하게 지냈고 필리핀의 산간지역 아이들이 연필과 지우개를 살 여유가 되지 못해 공부를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주기적으로 용돈을 쪼개어 아이들에게 연필과 지우개를 선물해왔고 또 한국에 돌아가서도 도와주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생 신분인지라 보내는 비용과 그 많은 연필 값을 부담하기 힘들었습니다. 11월 5일은 저의 23번 째 생일입니다. 매년 있는 생일 밥 한끼 덜 얻어먹고 선물하나 덜 받고 연필을 선물 받아 저의 행복을 그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27

(11%(27/255))

어유경

공약이행감시 어플리케이션 ‘지켜본다’ 36시간 내 우당탕 개발하기
-희망제작소 주최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을 통해, 공약이행감시 어플리케이션 '지켜본다'를 36시간 동안 개발한 이야기입니다. (2위 수상) -멋진 아이디어는 있지만 앱 개발 능력은 없고, 공익을 위한 아이디어라 사업화도 어렵겠다고 생각했던 제안자가, 캠프를 통해 멋진 기획+디자인+개발자들을 만나 36시간 동안 날밤을 새며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정치인 공약의 이행을 감시하는 공약이행감시 앱! 재밌고 쉽고 참여하고 싶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켜본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22

(9%(22/255))

한운장

당신의 비영리 우주선을 만들 때 필요한 자세 _ufofactory
"우주에 가져갈 ufo를 만들겠다고 ? 말도 안 돼 / 못 만들어 그래도 한 번 만들어줘 ? 그래 해보자. Docking 합시다." ufofactory가 비영리 기관들과 함께했던 이야기와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자세에 대해 전합니다.

20

(8%(20/255))

홍원준

시작하자마자 반이 준비되는 마법. 구글활용기
점점 빨리 변해가는 세상속에 해야할 것은 많고, 시간은 늘 부족합니다. 항상 기적이 오기만을 기다리기도 힘듭니다. 이제 구글과 같은 IT기술을 활용해서 준비시간을 반으로 줄여봅시다. 연락처, 일정, 문서 등 구글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마법은 IT기술을 활용하여 같이 공유하고, 협업할때 실현된답니다.

13

(5%(13/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