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이재열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서울대학교(석사)와 미 하버드대(박사)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한국사회학회 이사,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소장을 역임하였다. 사회조직론, 네트워크 분석, 재난과 위험의 사회학 등이 전공으로 저서로는 <네트워크 사회의 구조와 쟁점:관계와 상징의 연결망(공저)>, <한국사회의 연결망 연구(공저)> 등이 있다.

정재승
정재승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KAIST 물리학과에서 학부, 석사,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예일대학교의과대학 신경정신과에서 박사 과정을 마친 후 미국 콜롬비아의대 정신과 조교수를 거쳐 현재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뇌의 의사결정 과정을 물리학적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과학콘서트>,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등이 있다.

SNS 보기
박정남
박정남

트위터 에반젤리스트

소셜미디어 스페셜리스트. 서울대 산업디자인과 졸업 후 오픈타이드, 엔씨소프트를 거쳐 리앤장오길비 에서 미디어플래너로 재직했으며, UC 버클리 익스텐션 마케팅코스를 마치고 귀국. 현재 소셜미디어 컨설팅과 관련 저서 출간 예정이다.

금동우
금동우

Daum 모바일커뮤니케이션 팀장

현재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팀 팀장으로 근무중이며, 모바일 서비스 사업기획을 총괄하고 있다. 폐쇄적인 국내 휴대폰 기반의 무선인터넷 환경을 개선해 보고자 휴대폰 무선인터넷에 바로 접속이 가능한 커넥터 접속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벤처기업을 설립 및 사업화했었고, 현재 인터넷기업협회 망개방 활성화 TF 팀원으로 망개방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중이다.

정지훈
정지훈

우리들 생명과학기술연구소 소장

한양대에서 의학사, 삼성서울병원에서 인턴을 수료하고, 서울대에서는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미국 USC 에서 의공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에 재직하고 있다. 의학과 컴퓨터과학, 보건정책, 의공학, 규제과학 등의 다양한 학문을 공부하였으며 주된 관심사는 미래의 수술방, 유헬스 등의 미래의학 및 미래학 전반에 걸쳐 있다. 하이컨셉&하이터치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로, 전자신문 등에 미래와 관련한 컬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델파이 4 모든 것>, <웹 서비스>, <Biomedical Optical Imaging> 등이 있다

SNS 보기
박남호
박남호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사용자경험전문가

건축을 전공, 워싱턴에서 크고 작은 비영리단체와 미정부를 대상으로 인터넷 전략 컨설팅을 했다. 귀국 후 사용자경험 컨설팅을 하면서 현재 TEDxSeoul 준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OLPC와 같은 사례를 보면서 초등교육과 태크놀로지의 교차점에관해서 고민해보고 있다.

박웅현
박웅현

TBWA코리아 크리에이터 디렉터

제일기획에서 광고 일을 시작해 지금은 TBWA KOREA의 ECD로 일하고 있다. 칸국제광고제, 아시아 퍼시픽광고제 심사위원. 그의 대표적인 카피 또는 캠페인으로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생각이 에너지다>등이 있고, 쓴 책으로는<다섯 친구 이야기><나는 뉴욕을 질투한다><시선>(공저),<디자인 강국의 꿈>(공저), <아트와 카피의 행복한 결혼>(공저) 들이 있다.

표철민
표철민

위자드웍스 대표이사

2006년부터 ‘위젯 전도사’를 자청해 일개 기술 용어에 불과하던 위젯을 소셜 미디어의 주요 축으로 키워냈다. 2009년 국내 위젯 시장 개척 공로로 BusinessWeek지로부터 아시아를 대표하는 젊은 기업가 25인에 선정됐다. 위젯 이후로 소셜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새로 연구하고 있으며 블로그(http://mrpyo. com)와 트위터(@charlespyo)에서 만날 수 있다.

이동형
이동형

나우프로필 대표이사

LG-CNS에서 8년 근무했고 싸이월드 창업후 4년 대표이사를 지내다가 SK컴즈와의 합병후 일본에서 4년간 일본싸이월드 사업을 했다. 그리고 작년에 (주)나우프로필을 창업하고 올해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runpipe.com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