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김은미
김은미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 근교에 있는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하였다. 국민대학교와 연세대학교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미디어환경의 변화가 가져오는 우리사회의 새로운 모습과 미디어 이용자들의 행동과 인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소통의 힘을 믿으며 학제간 연구와 다양한 사람들과의 수다를 즐기며 요즈음은 인터넷 리터러시와 문화콘텐츠에 대해 관심이 많다.

이중식
이중식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

서울대학교가 신생 융합기술 분야의 창의적 인력 양성을 목표로 세운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의 디지털정보융합과 교수로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15년간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디지털 콘텐츠, 정보 구조설계,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학술 발표를 지속해왔다. 이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삼성 오픈타이드 Chief Creative Officer, 예일대학교 건축대학원 교수진으로 지냈으며 미국 예일대학에서 건축석사, 연세대학교에서 건축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SNS 보기
윤종수
윤종수

Creative Commons Korea 프로젝트 리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후 판사로 임관하여 현재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 정보법학회의 간사로 있으면서 CCL(Creative Commons License)의 한국 버전을 런칭하였고 그후 CC Korea의 프로젝트 리드이자 제1호 발룬티어로서 활동하고 있다. 열린 인터넷과 열린 문화에 대한 무한한 믿음과 애정을 갖고 있다.

SNS 보기
김지현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신규사업 전략담당 이사

한메일 익스프레스, 다음 캘린더, 다음지도앱, 다음앱, 마이피플 전략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다음TV 전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직교수로 활동 중이기도 하다. 21세기북스 “모바일 이노베이션”, 해냄출판사 “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 외 47여권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IT 기술이 산업의 경쟁구도와 시장에 끼치는 영향과 비즈니스 모델에 관심을 가지고 다음에서 세상을 변화시킬 신규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SNS 보기
송인혁
송인혁

TEDxSeoul 오거나이저

삼성전자 VD사업부에서 TV 전략기획 업무를 하고 있으며, 186명의 집단지성의 힘을 모아 세상의 변화에 관한 통찰을 담은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의 대표저자이며 inspire share change의 모토를 실현하는 TEDxSeoul 오거나이저 활동을 하면서 가치있는 아이디어의 확산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SNS 보기
한명수
한명수

SK커뮤니케이션즈 UX Design Center 디렉터

홍익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을 공부하고 여기저기에서 잡다한 디자인을 하다가 지금은 기업의 인하우스 조직을 맡고, 싸이월드, 네이트 등의 서비스와 브랜드 등의 디자인 업무(experience design)를 총괄하고 있다. 어렵고 복잡한 것들을 쉽고 재밌게 만들려다가, 건조한 UX에 스토리텔링을 담아 뭐좀 해보려다가, 퇴근시간 되면 집에 일찍 들어간다. 아주 노후하고 업데이트 드문 www.extra-project.com 개인사이트를 간신히 운영하고 있다.

SNS 보기
조민석
조민석

Mass Studies 대표

연세대 건축학사, 뉴욕 컬럼비아대 건축석사를 받고 뉴욕 폴쉑 앤드 파트너스, 네덜란드의 OMA 등 여러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1998년 뉴욕에 조-슬레이드 아키텍처를 설립, 2003년 귀국해 매스스터디스를 열었다. 최근 대표작으로는 <픽셀 하우스> <딸기 테마파크> <부띠크 모나코> <자이 갤러리> <상하이 엑스포 2010: 한국관>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미나
이미나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 홍보팀장

엠파스, 첫눈, 태터앤컴퍼니, 엔써즈 등 주로 인터넷 기업을 홍보해 온 PR인. 지금은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에서 초기 기업 PR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와 ‘꼬날의 뮤직 싸롱’을 운영하는 블로거이며, 인터넷과 음악, 회사 다니기를 사랑하는 직장인이다.

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