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한동우
한동우

강남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

연세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박사를 마치고 강남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현재 다음세대재단 이사이며,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연구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SNS 보기
정하웅
정하웅

KAIST-석좌교수

정하웅 KAIST-석좌교수는 ‘복잡계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며 지금까지 물리학․생물학․컴퓨터 관련 “네이처”(Nature) 5편, PNAS 4편, Phys. Rev. Lett. 7편의 논문을 포함한 통산 누적 피인용회수 9,000여 회가 넘는 8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현재는 물리학․사회학․경제학․미래인터넷․생물정보학 등에서의 다양한 학제간 연구를 통해 21세기의 과학의 연구 주제로 떠오르고 있는 복잡계(Complex Systems)의 이해에 관해 연구 중이며, 많은 학술 논문 발표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앰배서더로서 네트워크 과학에 대한 대중강연을 활발하게 펼치며 물리학의 저변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hjeong@kaist.ac.kr
Beth Kanter
Beth Kanter

“비영리, 소셜 네트워크로 진화하라 (The Networked Nonprofit)” 저자

Beth Kanter는 온라인 네트워크 전략 컨설팅펌인 조에티카(zoeticamedia.com)의 CEO이자, 패커드 재단의 객원 연구원으로 소셜 미디어∙비영리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각종 비영리 관련 컨퍼런스의 인기 연사이자 트레이너이며, 2009년에는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2009년의 소셜 미디어 혁신가> 중 한 사람으로 뽑히기도 했다. 또한 그녀는 현재 Beth‘s Blog: How Nonprofits Can Use Social Media 를 운영하는 블로거이자, “비영리, 소셜 네트워크로 진화하라 (The Networked Nonprofit)” 등의 저자이기도 하다. 투명하고 개방적이며, 네트워크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비영리 생태계를 꿈꾸고 있다.

SNS 보기
양윤직
양윤직

오리콤 IMC본부 미디어컨설팅팀 부장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오리콤 IMC본부 미디어컨설팅팀 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디지털시대의 광고미디어전략>, <TGIF스토리> 등이 있으며, 광고교육원 대표강사, 서울디지털대학 출강, 다수 기업 및 미디어회사 특강도 함께 하고 있다.

SNS 보기
도안구
도안구

블로터닷넷 미디어랩장

‘원피스’의 몽키 D 루피, 롤로노아 조로, 나미, 우솝, 상디, 토니토니 쵸파, 니코 로빈, 프랑키, 브룩을 좋아한다. 해적왕을 꿈꾸는 그들을 보면서 나도 꿈을 꾼다. 블로터닷넷이라는 해적선을 타고 5년간 정보의 바다를 누비다가 최근엔 블로터앤미디어랩장이 됐다. 새로운 모험을 기대하라.

SNS 보기
이원재
이원재

한겨레 경제연구소 소장

<한겨레> 경제부 기자,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한겨레경제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사회적기업 등의 주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집필, 강의,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략적 윤리경영의 발견>, <이원재의 5분 경영학> 등의 저서가 있으며, <한겨레>에 고정 칼럼을 쓰고 있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 슬론 스쿨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SNS 보기
최병호
최병호

이노유엑스 대표

사람이 세상과 진정으로 소통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총체적인 경험을 혁신하는 남자. 그 뜻이 혁신의 아이콘인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님과 합일되어 혁신(INNO)적인 사람의 경험(UX)을 디자인하고자 이노UX를 창업한 남자. 자동차, TV, 공간, 스마트폰, 미디어 태블릿, S/W, 정보가전 등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라면 무조건 달려드는 남자. 산업공학과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 웹사이트 설계의 법칙>를 저술하였다.

SNS 보기
정지훈
정지훈

관동의대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미국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의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관동의대 명지병원 융합의학과 교수 겸 IT융합연구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하이컨셉&하이터치라는 블로그로 미래에 대한 다양한 종류의 글을 쓰고 있으며, <오프라인 비즈니스 혁명>, <거의 모든 IT의 역사>, <제 4의 불> 등의 저서가 있다.

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