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11월 20일) 양재 EL타워에서 개최된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ChangeON 행사가 약 380분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총 5개 섹션, 10개 강연에 열정적으로, 즐겁게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ChangeON 행사를 통해 비영리단체에 계신분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컨퍼런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현장과 인터넷을 통해 전해주신 의견들은 <비영리단체를 위한 IT지원센터-ITcanus>의 사업 방향을 세우는데, 내년 컨퍼런스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시한번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현장에서 발표된 자료와 사진들을 공유합니다. (동영상은 편집이 완료되는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ChangeON 발표자료 다운로드
*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강연소개는 2009 ChangeON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인지온_이재열.ppt
체인지온_정재승.pdf
체인지온_박정남.pdf
체인지온_금동우.pdf
체인지온_정진호.pdf
체인지온_박남호.pdf
체인지온_정지훈.pdf
체인지온_박웅현.pdf
체인지온_표철민.pdf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현장 사진 다운로드
Picasa웹앨범을 클릭하시면 현장사진을 모두 보실 수 있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접수에 이어 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한 사연의 참가자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구요. 특별한 사연을 가지신 분들 모두 즐거움을 감추지 못하고 계십니다. 특별한 참가 사연 소중한 인연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여는 특강 : 모든 것은 모든 것에 닿아 있다
사회학자가 말하는 소셜 네트워크 :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과학자가 말하는 소셜 네트워크 :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뇌공학과 교수)
첫번째 주제 강연 : 짧고 신속하게 늘 연결된 세상
1) 재잘거리며 연결된다 : 박정남 (트위터 에반젤리스트)
2) 모바일이 가져올 변화와 미래의 생활 모습 : 금동우 (Daum 모바일커뮤니케이션 팀장)
점심식사 시간, 그리고 쉬는 시간을 이용한 테트리스 방식을 이용한 인사나누기 모습입니다.
식사 이후 졸릴 시간임에도 모두들 즐거운 모습이시네요.
두번째 주제강연 : 끊임 없이 바뀌고 있는 네트워크 세상
웹2.0 이후의 세계와의 연결을 준비하라 : 정진호 (야후코리아 테크니컬 에반젤리스트)
소셜 네트워크로 소셜 체인징하자 : 박남호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사용자경험전문가)
세번째 주제강연 : 창의적인 생각이 공유되는 네트워크 세상
소셜 네트워크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인류의 지혜를 말한다. : 정지훈 (우리들 생명과학기술연구소 소장)
관계를 이끌어내는 창의적 메시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박웅현 (TBWA코리아 크리에이터 디렉터)
네번째 주제강연 : 비영리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만나는 세상
서로 연결되어 세상을 밝히는 위젯 서비스 : 표철민 (위자드웍스 대표이사)
신뢰를 만들어내는 소셜 네트워크 속의 정보들 : 이동형 (나우프로필 대표이사)
(사진 출처 : 마지막 섹션 사진자료가 아직 준비되지 않아 김주완, 김훤주의 지역에서 본 세상에서 퍼왔습니다.)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ChangeON에 대한 참가자분들의 이야기
이런 기발한 행사 오프닝 보셨습니까?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에서 듣고 본 것들
체인지온에서 배운 행사 진해의 기술
2009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체인지온 발표 자료 공유
체인지온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후기 :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ChangeON
체인지온 다녀왔습니다. ^_^
체인지온 발표 자료 내려받으세요.
비영리단체가 소셜네트워크에 올라타야 하는 이유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
2009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체인지온 후기
행사가 끝난 후 약 40여분에게 단체에 돌아가셔서 함께 공부하시라고 뉴미디어 관련 도서세트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총 10가지 종류를 2세트로 나누어서 5권씩 드렸답니다. 아래 이번에 제공해드린 도서 목록입니다. 추첨도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추첨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공개를 위한 수정작업을 거쳐 추후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