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를 통한 세상의 맛있는 변화’를 꿈꾸는 청년 IT 프로보노 쿠킷(CookIT) 1기가 드디어 첫 발걸음을 뗐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인 16일에 한남동에 있는 유스보이스랩에서 발대식을 가졌답니다. 그 현장소식 살짝 전해 드릴께요~^^
먼저 다음세대재단 및 아이티캐너스에 대한 소개로 발대식의 문을 열었습니다.
재단의 설립 배경과 미션, 각 사업에 대한 소개가 먼저 있어고요.
쿠킷들이 활동하게 될 아이티캐너스의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답니다 ^^
앞으로의 활동을 위해서는 어떤 사업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은 필수겠죠??
재단 및 사업소개 이후에는 쿠킷 친구들이 스스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오프라인 상에서 함께 모이는 것은 처음이라 어색하고 긴장될 법도 한데,
상큼 발랄하게 스스로를 소개 하는 모습에 분위기가 아주 훈훈했답니다~~
(첫 만남이라고 다들 신경쓰고 온 모습~~ 예쁘고! 멋졌답니다~ㅎㅎ)
쿠킷들의 자기소개가 끝나고 나서는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총괄실장님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쿠킷들이 세상의 변화를 만드는 ‘체인지 메이커’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답니다. ^^
쿠킷 친구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쿠킷 친구들이 활동하기 위해서는
비영리 현장에서 어떤 IT 서비스들이 필요한지 먼저 알아야겠죠?
그래서 비영리현장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모시고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먼저 용인시장애인종합 복지관의 김기완님께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필요사항을 전해주셨고요.
다음으로 함께하는 시민행동에서 활동하셨던 장상미님께서
개발, 디자인, 컨텐츠 영역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두 분의 발표가 끝난 이후에는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질의 응답의 시간도 가졌답니다~~~
비영리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이 한가득이어서
쿠킷 친구들의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다는 후문이….;;;;;;
간담회 이후에는 앞으로 쿠킷 1기들의 활동을 든든하게 지원해줄 멘토분들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개발, 디자인, 콘텐츠의 각 영역 전문가 여덟 분과 함께 앞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 분들의 지원사격을 통해 쿠킷들의 활동이 더욱 빛을 내리라 기대해봅니다^^
쿠킷 1기의 발대식은 멘토들과 함께하는 푸짐한 저녁식사를 마지막으로 끝이 났습니다.
발대식을 마친 쿠킷 1기들은 3월 말에 진행 될 워크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행 될 쿠킷의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관련자료:
- 청년 IT 프로보노 쿠킷(CookIT) 1기를 소개합니다^^ / ITcanus.net (2012-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