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뮤니티라디오방송협의회(http://www.kacr.net)가 주최하고 다음세대재단이 후원하는 제2회 공동체라디오어워드 행사가 10월 24일(금) 오후3시부터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립니다.
공동체 라디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공동체 라디오 운영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공동체 라디오 관계자들의 축제의 장인 제2회 공동체라디오어워드 13일까지 라디오 작품을 접수받고 현재 심사가 진행중입니다.
다음세대재단은 소리를 통해 소통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라디오를 매개로 하여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공동체 라디오의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작년 1회 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회 어워드 행사 때에는 마포FM의 <함께 쓰는 희망노트>가 영예의 대상을 수여했는데요.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게 될지 무척 궁금합니다. 심사는 공동체라디오 방송취지와의 부합성, 주제와 표현방식의 참신성, 구성력, 방송의 완성도를 기준으로 이루어지는데 대상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패가 수여되니다. 비록 큰 금액의 상품은 아니지만 그동안 현장에서 묵묵하게 풀뿌리 라디오 프로그램을 만들어오신 분들에게는 큰 기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2회 공동체라디오어워드 행사 전에는 <공동체 라디오 발전을 위한 오픈캠프>가 열립니다.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듣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공동체 라디오가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들의 현장의 전문가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인 오픈캠프는 “재정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 “공동체 라디오만의 프로그램은 가능한가?”를 포함한 5가지 주제로 진행이 됩니다.
10월 24일, 두번째로 진행되는 공동체라디오 어워드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커뮤니티라디오방송협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