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인터넷리더십프로그램]에서 진행된 강의를 소개합니다. 인터넷리더십프로그램은 비영리단체 리더들의 미디어 활용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2박 3일간 집중 교육을 통해 조직의 리더들은 IT 및 미디어 지식과 담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어느덧 3월, 주요 업무들도 기지개를 켜고 학생들의 새학기도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들과 함께 호흡하는 일을 하고 계시다면, 그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간 미디어 홍보를 계획하시는 건 어떨까요? 옐로 아이디를 활용해서 말이죠. 옐로 아이디는 카카오톡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음카카오 이경은님의 강연을 통해 좀더 스마트하게 청소년과 호흡하고 긴밀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보시죠.
[내용 포인트]
1.청소년들이 있는 모바일 세상으로 한 발짝
– 청소년들을 위한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어도, 청소년들이 그것을 만날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 청소년들이 다가오기를 기다리기 보다, 청소년들이 있는 곳으로 우리가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 청소년들의 생활에서 필수적인 모바일. 그 안으로 함께 들어가 소통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2.모바일로 소통하기, 카카오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옐로아이디 : 기관의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고 청소년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창구를 만듭니다.
– 카카오스토리 채널 : 기관의 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알립니다.
– 카카오그룹 : 우리 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커뮤니티를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3. 모바일은 현장 사업의 쉬운 한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 청소년들은 모바일로 소통하는 것을 쉽고 편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진짜 우리 청소년들의 속 이야기는 면대면 만남에서, 우리가 있는 현장에서 나옵니다.
– 모바일과 카카오는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사업을 다가가기